초대의 글

대한뇌종양학회 회원님,

제28차 대한뇌종양학회 정기학술대회와 제12차 한중 뇌종양학술대회에 회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회원님들의 헌신적인 노고 덕분에 우리 학회의 위상이 국내외적으로 나날이 발전하고 있으며 회원간의 유대 관계가 공고한 학회로 더욱 커나가고 있습니다. 전임회장님들과 회원 여러분의 열정과 수고에 다시 한번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정기학술대회에서는 그 동안 다소 제한적이었던 자유연제 발표 세션을 대폭 확대하여, 많은 회원분들이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최대한 제공하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이번 학회를 보다 알차게 만들 것입니다. 또한, 지난 12년동안 양국을 오가며 지속되고 있는 한중 뇌종양학술대회를 통해 양국 뇌종양 전문가들의 학문적, 인적 교류를 더욱 증진시키겠습니다.
해외 연자로는 두개저수술 경험이 많은 Kenji Ohata 교수와 Michihiro Kohno 교수를 초대하였습니다. 수술적 접근이 어려운 추체사대부 수막종과 복잡한 두개인두종 수술, 그리고 소뇌교뇌각 수막종과 청신경초종에 대한 두분 석학들의 경험을 직접 듣고 의견 교환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번 정기학술대회 전야제에서는 이번 집행부의 주요 추진 사업이었던 뇌종양 한글교과서 출판기념식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공의 뿐 아니라, 뇌종양을 전공하고 있는 여러 회원님들에게도 뇌종양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접근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봅니다.
청정골 화순에 많은 회원님들께서 오셔서 학문적 정보도 공유하시고 많은 친교도 더욱 맺으시길 바랍니다. 회원여러분! 전남대학교 화순 캠퍼스에서 뵙겠습니다.

2018년, 5월
대한뇌종양학회 회장 정 신



Copyright(C) The Korean Brain Tumor Society.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초구 서초동 1678-2번지 동아빌라트 2타운 407호
Tel) 02-523-6811   Fax) 02-523-6812   E-mail) koreabraintumo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