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뇌종양학회 제 11회 동계학술대회 및 연수강의에 선생님들을 초대합니다.

항상 저희 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진료, 연구, 교육의 모든 분야에서 애써주시는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여러 선생님들의 학문적 성취를 올리고, 친교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는 동계학술대회를 천혜의 경치와 맑은 공기 속의 무주리조트에서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번 동계학술대회는 이전과 달리 회원분들의 학문적 저변과 깊이를 더하고, 뇌종양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전공의, 전임의, 새롭게 시작하는 선생님들을 위한 연수강의를 마련하여 2일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연수강의의 전반부는 'Basics in the neurosurgical field' 라는 제목으로 전국 유수의 병원에서 진료하시는 교수님들께서 뇌종양 수술의 기본에 대해서 강의를 해주실 예정이십니다. 그리고 후반부에서는 2016년에 새롭게 개정된 WHO classification 을 바탕으로 한 실용적이면서도 깊이가 있는 강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교모세포종의 면역치료법에 대한 세미나와 2016년 ASNO 의 주요발표에 대한 review 시간도 준비하였습니다.

모쪼록 바쁘신 와중에 많은 선생님들께서 참여해 주시어 저희 학회를 빛내주시고, 소중한 경험과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를 바랍니다.

대한뇌종양학회
회장 이선일



Copyright(C) The Korean Brain Tumor Society. All Rights Reserved.
서울 서초구 서초동 1678-2번지 동아빌라트 2타운 407호
Tel) 02-523-6811   Fax) 02-523-6812   E-mail) koreabraintumor@gmail.com